703.459.61 NOT플로어 스탠드 14,900원 이번 이사하면서 플로어 스탠드 조명을 사려고 알아보았지만 질리지 않고 무난히 쓸 수 있는 것은 역시 이케아뿐이라고 생각한 이케아 상향식 플로어 스탠드 NOT를 구입했습니다.이 제품 외에도 탁상 스탠드와 이불, 이불 커버 등을 함께 구입하고 배송 받았습니다만, 이 제품을 먼저 내보지요:)이케아 플로어 스탠드 조명 NOT화이트의 가격은 14,900원에서 전구는 제외하고 있습니다.전구도 함께 살 수 있고 장 바구니에 같이 넣고 주문했는데, 배송이 함께 못 해서 문의한 상태입니다.우선은 급하게 조립부터 집에 있는 전구를 한번 끼고 보았습니다.가격도 싸고, 색깔은 화이트, 블랙이라는 느낌에, 기호에서 살 수 있는 거 아닌가 생각합니다.NOT스탠드가 좋다고 생각한 이유는 유럽 여행을 가서 숙소를 대여 하면 반드시 이 조명이 있었거든요.한국처럼 형광등을 쓰지 않는 외국은 군데군데 포인트 조명으로 집의 밝기를 유지하므로 스탠드가 정말로 많은 것이 보입니다만 우리가 했던 집은 이케아 제품으로 장식된 곳이 많아 스탠드 조명도 예외는 아니었죠.그래서 이렇게 상향식으로 조명한 것이 좋을 것 같아 저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성품은 꽤 간단합니다. 조립 난이도는 최저 ㅎㅎ 그래서 저 혼자 1분만에 조립해서 바로 켜봤어요. 과정을 찍을 필요도 없고 조립이 완성되어 사진도 별로 없네요.

마침 집 스탠드에 들어 있던 4000K 주백색 전구가 있어서 켜 보았습니다. 이 정도 밝기가 너무 하얗지도 않고 노랗지도 않아서 좋아요. 이번에 안방에는 메인 형광등 없이 LED로 할로겐 느낌의 매립등만 시공했거든요. 조금 어두운 느낌이 있어서 스탠드를 하나 두면 딱 좋을 것 같았는데 이케아 NOT 스탠드를 갖다 놓으니까 방이 확 밝아졌어요. 그래서 매립등을 끄고 스탠드만 켜놨는데 비슷하네요.
전구 밝기를 참고 이번에 인테리어 공사를 할 때도 조명 밝기에 신경을 많이 썼어요. 미리 알아보고 4000K정도 밝기와 색감으로 부탁드렸는데 잘 맞춰주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직 궁금한건 없습니다.

상향식으로 위로 쏴주기 때문에 천장이나 벽면까지도 밝아집니다. 실제로 보면 방이 정말 밝아 보이거든요. 자기 전에 독서할 때도 켜두면 좋을 것 같아요 🙂
특가 이케아 NOT 스탠드 조명! 가격도 저렴하고 좋을 것 같아요. 디자인도 평범하고 심플해서 질리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기존 방에 둔 스탠드보다는 빛을 분산시켜줘서 더 밝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전구도 분명히 같이 샀는데 왜 안왔을까요ㅠ_ㅠ 그리고 FADO라는 탁상조명도 구입했는데 이건 전구가 달린 줄 알았는데 아니라서 전구를 다시 사야 할 것 같은데 소켓 사이즈가 다른 것 같아 당황스럽네요.다른 이케아 제품들도 천천히 열고 포스팅 해볼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