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로 만든 실용적인 주방용품
항상 즐거운 저의 취미생활은 집안일을 업그레이드 해주거나 집안의 소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요즘 도자기 공방에서 약 한 달 전에 만든 작품들이 가마에서 예쁘게 구워지고 있는데 뭐든지 만들 때는 머리에 구상한 대로 나오겠지만 흙의 두께에 따라 또는 접착을 얼마나 잘 연결했느냐에 따라 가끔 깨지기도 합니다.그럼 너무 아쉽지만 그럼 다시 만들게 되었습니다.이번에 나온 작품 중에는 제 주부생활을 아주 편하게 해주는 주방용품이 두 가지 있는데 하나는 수세미 보관대이고 다른 하나는 주방 비누 받침대입니다.

내가 내 손으로 만든 것을 쓰면서 정말 잘 만들었네! 또 사용해보고 더 업그레이드 해달라는 것도 있는데 이번에 만든 수세미 홀더와 주방 비누 받침대만큼은 정말 잘 만든 것 중 하나입니다.
수세미 홀더도 그렇고 설거지 바 홀더도 그렇고 물살이 좋아지고 그 물은 싱크볼 안에 들어가야 상판이 더러워지거든요.특히 주방비누를 잘못 보관하면 비누가 부드러워져 마음이 아프기도 합니다.또 수세미에 물기가 남은 상태에서 건조하지 않고 보관하면 세균이 정말 많다는 거 아시죠!그 부분을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면서 만들었는데 하나씩 보여드릴게요.

요즘 제가 다니는 도자기 공방에 수강생분들이 정말 많아졌어요.그래서 번화한 분위기라 그런지 공방에 가는 것이 더 즐겁지만 다양한 분들이 계실 정도로 작품도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먼저 수세미 홀더를 만들기 위해 밀대로 흙을 원으로 잘랐습니다.그 위에 코일을 만들어 올리면서 하나로 연결하는 과정을 했습니다.
원형 모양을 타원형으로 꾸미고 홀더 하단부분에 구멍을 크게 뚫었습니다.제가 이렇게 만들면, 옆에 계신 분들이 도대체 그게 뭔지? 궁금해하시더라고요^^

잘라낸 홀에는 길에 원통을 만들어 연결했는데 마치 코끼리 코처럼 보입니다^^ ㅎㅎ 뒤에는 짧고 낮은 다리도 두개 붙여줬어요.
그렇게 완성된 나만의 수세미 홀더입니다.물빠짐 부분을 크게 내어주면 물빠짐이 정말 좋아집니다

이렇게 싱크볼 위에 올려놓으려고 다리도 만들어줬어요.그리고 긴 코끼리 코 부분은 싱크볼 앞으로 쭉 내려오는 디자인ㅋㅋ 나름대로 머리를 많이 감아 만들었어요!
보세요~~~ 설거지를 마친 후 수세미를 도자기홀더에 쏙 넣으면 수세미에 남은 물기는 씽크볼 안으로 모두 흘러나옵니다.너무 좋아요~~ 지금은 낮은 다리에 실리콘 테이프를 붙여서 고정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다음은 주방 비누 받침대입니다.평평하게 만든 흙을 직사각형 모양으로 자른 후 뒷면은 둥글게 둥글게 말았고 앞면은 홈이 패인 것처럼 다듬었습니다.
가마에서 구워서 나온 모습인데 주방세제도 쓰지만 저는 주방비누를 이용해서 설거지를 더 많이 하고 행주 빨래만큼은 꼭 하거든요.그리고 설거지 후에 손을 씻기도 합니다.제로웨스트를 실천하면서 알게 된 설거지바는 이제 박스에 넣어두고 쓰게 되는데, 왜 내가 쓰는 비누에 사이즈도 딱 맞게 만들었을까!ㅋㅋ주방 비누 받침대는 뒷면을 둥글게 말아 비누를 올려도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리지 않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그리고 앞을 움푹 파인 모양으로 다듬어서 비누가 싱크대 안으로 흘러내리지도 않습니다.게다가 이 앞 부분은 사용한 후 주방 비누를 올려놓으면 비누에 남은 물기를 흘리게 해서 비누가 부드러워지지 않게 하는 역할도 해줍니다.남은 물기는 싱크볼 안으로 내려오게 해주세요.이것도 여러개 만들어서 언니들에게 선물해도 되죠주방용품은다양하지만그중에서도매일사용하는것에대해서는더편리한방법,더깨끗하게사용하는방법을찾게되는것같습니다.비누 받침대도 예전에 만들어 쓰던 게 있었는데 물이 자꾸 싱크대 위로 흐르니까 업그레이드를 해준 거죠.이번에 도자기 공방에서 만든 두 가지 주방용품은 정말 잘 만들었다고 제 자신을 칭찬할 만하더라구요~~ 주부 발명가가 대단한 건가요? 나의 불편함을 편리함으로 해결하면 되는 것!주방용품은다양하지만그중에서도매일사용하는것에대해서는더편리한방법,더깨끗하게사용하는방법을찾게되는것같습니다.비누 받침대도 예전에 만들어 쓰던 게 있었는데 물이 자꾸 싱크대 위로 흐르니까 업그레이드를 해준 거죠.이번에 도자기 공방에서 만든 두 가지 주방용품은 정말 잘 만들었다고 제 자신을 칭찬할 만하더라구요~~ 주부 발명가가 대단한 건가요? 나의 불편함을 편리함으로 해결하면 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