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자주 오가지만 해운대에 묵은 적은 별로 없었기 때문에 해운대에서 진행 중인 해운대 빛 축제도 볼 겸 오랜만에 해운대에서 가성비 좋은 곳을 해운대 숙박할 수 있는 곳을 찾게 되었다.
그러다가 발견한 것이 해운대 숙박 싼타페 모텔이었다. 예전에는 모텔 하면 구석진 곳에 있는 애매한 숙소 같은 느낌이 있었는데 요즘은 너무 호텔보다 더 좋은 위치에 있으면서도 가성비 좋은 예약도 가능하고 시설도 오히려 더 좋은 곳이 많아 선입견 없이 찾을 수 있었던 것 같다.

해운대 숙박 싼타페 모텔도 해운대역 3분 거리로 유명하다고 했던 호텔보다 오히려 역에서 가까워 짐을 들고 이동하기 편했고, 아래 홈페이지에서 쉽게 네이버 예약까지 가능해 브랜드 가격이 저렴하고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해운대 숙박이었다.
[부산 해운대 싼타페 모텔-홈] 해운대 도보 5분 가까운 호텔 santafehotel.modoo.at

예약 및 문의 0507-1368-5353
홈페이지에서 추가로 확인하고 싶은 것은 전화로도 확인할 수 있고, 물론 예약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전화가 편하다면 전화로 예약을 진행하면 된다.

해운대 숙박 싼타페 모텔 체크인은 숙박의 경우 3시부터 가능한데, 나는 조금 일찍 도착했는데 미리 준비가 되었기 때문에 체크인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 서비스를 받았고 2시 40분쯤 체크인할 수 있었다. 모텔임에도 불구하고 호텔 못지않은 친절한 서비스와 배려까지 느껴져 체크인부터 기분이 좋았다.참고로 체크인 카운터가 있는 2층에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와 정수기, 커피머신 등이 준비되어 있어 숙박하면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체크인을 마치고 들어간 객실에서 가장 먼저 나를 반겨준 것은 깨끗한 슬리퍼였다. 얌전히 매달려 있는 슬리퍼를 신고 본격적으로 내부를 둘러보기로 했다.
무척 놀란 것은 해운대 숙소 싼타페 모텔 공간이었다. 생각보다 너무 넓어서 이게 무슨 말인가 했더니 싼타페 모텔의 가장 기본적인 스탠다드 객실부터 이렇게 침대와 소파가 있는 구조였다.어느 정도 호텔이라면 적어도 한 단계 이상은 상위 방을 예약해야 나오는 공간이 해운대 숙소 싼타페 모텔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베이직 룸부터 이렇게 침대와 소파가 있는 구조였던 것이다.넉넉한 객실 크기에 놀라 대화면 TV를 통해 일일이 객실 내에서 확인하면 할수록 세심한 룸 비품에 놀란 해운대 모텔 싼타페였다. 전기 주전자 및 음료처음 내 눈에 들어온 것은 커피포트와 음료였다. 따뜻한 음료로 마실 수 있는 것으로 커피와 티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요즘 시국에 맞게 안전하고 쉽게 마실 수 있도록 컵을 넉넉히 일회용품으로 준비해주신 게 좋았다.냉장고는 음료와 간단한 식사 등을 모두 보관할 수 있도록 여유가 있었고, 2인실임에도 충분히 마실 수 있도록 생수를 4병이나 넣어준 게 고마웠다. 덕분에 술에 취해 들어왔을 때 두 병이나 마실 수 있었기 때문이다.해운대 모텔 싼타페의 재미있는 것은 객실에 PC가 설치되어 있다는 점이다. 물론 TV가 있어 PC를 사용하는 일은 드물겠지만, 나처럼 유튜브를 취향대로 보거나 온라인 서핑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딱 맞는 PC비치였다.해운대 숙소 싼타페 모텔 테이블 한쪽에는 로션, 스킨부터 칫솔, 면봉 등 일회용품부터 헤어브러쉬, 살충제, 스프레이 등의 제품도 준비돼 있었다. 서둘러 해운대 모텔을 찾은 사람들을 비롯해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구비해 놓은 것도 마음에 들었다. 살충제가 있어서 모기에 자주 물리는 나는 모기가 많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모기도 한 마리도 없는 것을 보고 혹시나 해서 비치해 놓은 것 같았다.한쪽에는 수건과 가운, 그리고 샤워타올이 준비되어 있었다. 무엇보다 예쁘게 비닐 포장돼 있던 가운은 너무 두껍지도 얇지도 않은 적당한 두께가 마음에 들어 잠옷을 가져왔는데 내놓지 않고 가운만 입고 잘 정도였다고 한다.해운대 모텔 싼타페에는 충전코드를 따로 가져오지 않은 분들을 위한 다용도 충전기도 마련돼 있었다. C타입부터 8핀까지 가장 대표되는 충전기가 준비돼 있어 더욱 안심할 수 있었다.해운대 숙소 싼타페 모텔 화장실에는 커다란 욕조도 마련돼 있었다. 스파가 최대한 큰 욕조여서 사실 나는 물을 받기 귀찮아 포기했지만 반신욕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넓고 편안하게 반신욕이나 사우나를 즐기기에도 딱 맞는 구조였다.샤워는 머리 위로 쏟아지는 해바라기 샤워 타입과 손으로 뽑아 쓸 수 있는 샤워 타입이 공존해 취향에 맞게 편하게 씻을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최근 환경문제로 일회용품 제공이 어려워진 점을 고려해 다회용 샴푸, 컨디셔너(린스), 바디샴푸, 치약, 비누가 준비돼 있는 것도 좋았다. 깔끔하게 사용하기도 편리했고 상태를 보면 꾸준히 문제가 있는지 다회 용기 자체도 점검하는 느낌이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그리고 놀란 점은 화장지 옆에 붙어 있던 팬티라이너였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놓칠 부분이지만 이처럼 화장지 옆에 팬티라이너까지 준비해 놓은 센스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오랜만에 해운대에서 놀고 싶고 해운대 빛 축제도 보고 싶어서 찾아본 해운대 숙소 싼타페 모텔은 나에게 꽤 성공적인 가성비 숙소였다. 방도 매우 깨끗하고 크기도 넉넉하여 해운대역과 가까워 이동이 편리했기 때문이다. 누군가 부산 여행 중 가성비 좋은 해운대 숙박시설을 묻자 기꺼이 추천할 만한 위치와 가격, 그리고 룸 컨디션이었던 해운대 모텔 싼타페였다.싼타페모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구남로18번길 19 싼타페모텔싼타페모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구남로18번길 19 싼타페모텔싼타페모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구남로18번길 19 싼타페모텔